아하토큰(Aha Knowledge Token, AHT)은 사용자가 아하 서비스에서 기여한 만큼 인센티브 형태로 받을 수 있으며, 서비스 내에서 다양하게 지불수단으로 활용이 될 수 있는 유틸리티 토큰(Utility Token)이다.
아하는 지식에 합당한 가치가 부여되고 신뢰할 수 있는 지식(Reliable Knowledge), 양질의 지식콘텐츠가 생산되고 공유될 수 있는 세상을 꿈꾸고 있다.
아하 백서의 초기에 양질의 지식콘텐츠 생산에는 '정량적 노동'과 '정성적 노동'이 함께 필요함을 언급한바 있다.
정량적 노동(Quantitative labor)이라 함은 특정 분야에 대한 지식(Domain Knowledge)을 활용한 지적 리소스를 의미하며, 정성적 노동(Conscientious labor)은 이러한 지식을 투입하는데 필요한 시간, 정성, 노력을 의미한다.
사용자의 이러한 정량적 노동과 정성적 노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만드는데 그것에 상응하는 보상을 필요로 하며, 우리는 이 보상을 아하토큰 (AHT)으로 제공한다.
아하 팀은 지식에 합당한 가치가 부여되어 공유되고 거래되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핵심 미션을 가지고 있다.
아하토큰(AHT)은 누군가의 지식의 가치를 치환할 수 있는 유일무이한 지적, 사회적 화폐이며, 이러한 통화의 가치는 아하 팀의 서비스 및 제도적 차원의 노력과 함께 수많은 사용자의 지식생태계 참여를 통해서 함께 이루어낼 수 있다.
아하토큰은 토큰 자체가 금전적 가치를 지니고, 시장에서 가격이 정해지게 된다. 즉, 사용자가 아하 서비스를 활성화에 기여한 만큼 제공을 받은 토큰 자체에 환금성과 유동성이 생기게 되는 것이다.
아하토큰(AHT)은 사용자가 아하 서비스에서 기여한 만큼 인센티르 형태로 받을 수 있으며, 서비스 내에서 다양하게 지불수단으로 활용이 될 수 있는 유틸리티 토큰(Utility Token)의 성격을 가졌다.
아하토큰은 토큰 자체가 금전적 가치를 지니고, 시장에서 가격이 정해지게 되며 사용자가 아하 서비스를 활성화에 기여한 만큼 제공을 받은 토큰 자체에 환금성과 유동성이 생기게 되는 것이다.
아하토큰(AHT)은 지식과 경험의 가치를 토크나이제이션(Tokenization)한 아하 지식생태계의 기축 화폐이다.
아하플랫폼에서 발행한 암호화폐 아하토큰(AHT)은 서비스 사용자의 플랫폼 내 유료기능 비용 지불수단, 광고주(기업 및 개인)의 아하서비스 내 광고 집행을 위한 지불 수단, 거래소를 통한 현금 교환과 같은 용도로 활용된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