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더리움 가상화폐 상승과 강세전망

좋은정보

by 2@3#$& 2023. 1. 29. 10:13

본문

이더리움의 시세가 상승하면서 28일 오후 9시 37분 기준 빗썸에 따르면 이더리움은 0.35%(7000원) 상승한 199만1000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이는 암호화폐에 대한 긍정적인 전망과 비트코인의 상승세 등이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이더리움(Ethereum)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스마트 계약 기능을 구현하기 위한 분산 컴퓨팅 플랫폼이다. 이더리움은 비트코인을 기반으로 만든 가장 대표적인 알트코인으로서, '비트코인 2.0'이라고도 부른다. 

이더리움이 제공하는 이더(Ether)는 비트코인과 마찬가지로 암호화폐의 일종으로 거래되고 있다. 

엄밀한 의미에서는 '이더리움'은 플랫폼이고, '이더'가 암호화폐이지만, 일반적으로 양자를 구별하지 않고 '이더리움'을 암호화폐의 이름으로 사용하기도 한다. 이더리움의 화폐 단위는 ETH이다.

지난 26일 비트코인은 2923만원까지 치솟으며 강세를 보인 바 있으나 조정을 받고 다시 주춤한 모습을 보였다. 

이더리움 상승관련 암호화폐 장에서는 비트코인이 다시 상승장을 맞이했다는 긍정적인 평가가 나오고 있다.



암호화폐 전문 투자사인 판테라캐피털의 댄 모어헤드 최고경영자(CEO)는 최근 "비트코인 가격은 이미 바닥을 지났고 연간 2.3배 오르며 상승세를 지속할 것"이라는 내용이 담긴 서한을 투자자들에게 보냈다.

런던 소재 암호화폐 투자펀드 코인셰어즈 가 기관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분기별 설문조사에서 응답자의 60%가 올해 이더리움의 강세를 전망했다. 전분기에 비해 약 20%p 증가한 수치다. 

28일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엑스(대표 양주일)는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과 외부 서비스를 연동하는 ‘앱투앱 애플리케이션프로그래밍인터페이스(API)’가 멀티체인 지원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으로 클레이튼뿐 아니라 이더리움 기반 서비스를 운영 중인 기업도 앱투앱 API를 통해 자사 서비스와 클립 지갑을 연동할 수 있게 됐다. 

이더리움은 앱투앱 API를 통해 클립과 서비스를 연동하면 가상자산과 NFT를 포함한 다양한 디지털 자산을 자유롭게 전송할 수 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