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알체라 주가 상승요인은 행정안전부?

좋은정보

by 2@3#$& 2023. 2. 24. 10:46

본문

알체라 주가가 강세를 보이면서 24일 오전 10시 34분 기준 알체라는 12.35%(1780원) 상승한 1만6190원에 거래중이며 이는 행정안전부 관계자들이 알체라 판교 본사를 방문했기 때문으로 보인다.

알체라는 지난 17일 조상명 안전정책실장을 포함한 행정안전부 관계자들이 알체라 판교 본사를 방문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미국 재난관리 정책 현장 방문일정의 후속 조치의 일환으로 이루어졌다.

알체라 AI 핵심기술을 활용한 비접촉식 출입통제 체계와 이상행동 감지를 통한 생활 안전 확보 방안과 함께 산불 및 실내 화재 등 재난방지에 적용되는 AI 기술에 대해 소개했다.



아울러 행안부 관계자들과 황영규 대표는 국내 AI 기반 재난 예방 및 생활 안전 사업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갖고 과학적 재난관리 및 안전 관련 산업 육성을 위한 정책적 지원 필요성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했다.

‘파이어스카우트(FireScout)’는 낮과 밤 모두 연기 등 이상상황을 99%의 판단 정확도로 감지하고 실시간 경보를 전송하며 미국 캘리포니아 전역에 1000여 대의 카메라를 통해 산불을 감지하고 있다.

지난달 31일 알체라는 캘리포니아 북부 소노마 카운티 산불감시 상황실에서 행안부 이상민 장관과 한국대표단 앞에서 알체라의 산불조기감지 AI 솔루션인 ‘파이어스카우트(FireScout)’를 단독시연한 바 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