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비트코인 시세 상승과 시세호재전망

좋은정보

by 2@3#$& 2023. 1. 11. 16:26

본문

비트코인 시세 상승과 시세호재전망

비트코인-시세전망

비트코인 시세가 상승세를 보이면서 이목을 끌고있다.

11일 오후 4시 기준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에서 비트코인은 전장대비 0.19% 상승한 2195만7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뉴욕증시가 미국의 12월 소비자물가지수(CPI)발표를 앞두고 상승함에 따라 가상자산 투자 심리도 완화되면서 강세를 보이는 것으로 풀이된다.

지난해부터 가상화폐 시세는 뉴욕증시와 높은 상관관계를 계속 이어왔다.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은 스톡홀름에서 열린 심포지엄에서 물가 안정에 대응하는 동안에도 정치적 독립성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뉴욕증시 전문가들은 시장이 여전히 연준이 언제쯤 긴축을 중단할지를 주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비트코인(Bitcoin)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최초의 암호화폐이다. 간략히 비코라고도 한다. 중국어로는 비터비(比特币, 비특폐, bǐ tè bì)라고 한다. 비트코인의 화폐 단위는 BTC이다.

발행 주체가 없기 때문에 앞에 'X'를 넣어서, XBT라고 표시하는 경우도 있다. 2009년 1월 사토시 나카모토(Satoshi Nakamoto)라는 가명을 쓰는 사람이 C++ 언어로 개발했다.

SHA-256 해시 알고리즘 기반의 작업증명(PoW) 방식으로 채굴한다. 비트코인의 시가 총액은 2018년 7월 1,000억 달러, 즉 약 100조원으로서, 시가 총액 1위의 암호화폐이다. 2021년 10월 기준 1조 달러(약 1196조 원)를 돌파했다.

비트코인은 세계 최초의 성공적인 분산 디지털 통화이다. 비트코인은 정부 발행 화폐와 다르다.

비트코인은 익명성이 있어서, 사용자가 비트코인 계좌를 만들기 위해 주민등록번호나 여권번호와 같은 개인 식별 정보가 필요하지 않고 국가의 관리도 받지 않는다.

비트코인은 외부인에 의해 무작위로 쉽게 부풀려지거나, 조작되거나, 위조 및 동결 또는 파괴될 수도 없다.

모든 사람은 비트코인 지갑을 가지고, 은행 계좌나 신용 기록 없이 전 세계 어디서나 거래할 수 있다. 비트코인을 사용하면 돈이 완전히 통제된다. 대신 인터넷으로 거래를 하기 때문에 아이피(IP)가 남고, 사용자의 거래 내역은 모두 공개된다.

이렇게 블록체인은 금융 인프라에 혁명을 일으키는 기술로 주목받게 되었다.비트코인은 채굴될 총량이 정해져 있고 그 기간이 지나면 채굴이 끝난다.

자신의 컴퓨팅 자원을 동원해 비트코인 네트워크의 보안과 거래기록 관리 작업에 참여하는 사용자들이 마치 금을 캐는 것처럼 컴퓨터 알고리즘을 통해 채굴한다.

2020년 약 1858만 비트코인이 전 세계에 유통 중이고, 2145년까지 총 2,100만 BTC까지만 발행된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