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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택청약 연말정산 소득 공제 조건과 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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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2@3#$& 2023. 1. 27. 16: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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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말 정산 시 최대한 공제를 받을 수 있는 가장 많은 항목 중 하나가 바로, 주택청약 연말정산 소득 공제를 받는 것인데 연말 정산이 조금은 복잡하기 때문에 매달 청약 금액을 넣었음에도 공제를 받지 못한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주택청약 연말정산은 근로자가 청약 저축 계좌나 주택 청약 종합 저축 계좌에 매달 납부하는 세액 공제 혜택을 의미하는데요. 총 급여 7,000만 원 이하 무주택 세대주의 경우 연간 최대 240만 원까지 40%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택 청약 통장에서 매달 납입을 하더라도 주택청약 연말정산 소득 공제 조건에 충족하고 있어야 소득 공제가 가능한데 또한, 근로자 본인이 무주택자라는 점을 확인하기 위해서 추가적인 증명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주택청약 연말정산 소득 공제 조건을 알아보기 위해서는 공제 금액과 공제 대상으로 나눠야 하는데요.

​공제 금액의 경우 월 20만 원까지 인정이 되며, 그로 인해서 최대 지급 한도는 240만 원이며, 그 중에서 40%인 96만 원까지 공제를 받을 수 있는데요. 연 1,000만 원을 납부하더라도 최대 한도액은 240만 원의 40%인 96만 원만 공제가 됩니다.

공제 대상으로는 총 급여가 7,000만 원 이하인 근로자에 한해서 가능하며, 자영업자, 개인 사업자, 법인 사업자는 공제를 받을 수 없으며, 또한, 그 해에 주택을 소유하지 않고 모든 가구원이 무주택자인 가구주여야 합니다.

​주택청약 연말정산 소득 공제는 전세 대출 원리금 상환 소득 공제와 함께 최대 400만 원까지 공제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전세 대출을 이용하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주택청약 연말정산 소득 공제에서 가장 많은 분들이 헷갈려 하시는 분들이 바로, 무주택 확인서라는 것이 무엇인지 궁금해 하시는데요. 무주택 확인서라는 서류는 없으며 여기서 말하는 무주택 확인서는 주택 청약 납입 증명서입니다.

​주택 청약 납부 증명서를 발급 받기 위해서는 주택 청약 통장이 가입이 된 은행의 인터넷 뱅킹으로 접속해 보시면 되며, 일부 은행은 인터넷 발급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은행에서 직접 방문해 보시면 됩니다.



주택청약 연말정산 소득 공제를 받기 위해서는 연말 정산 간소화 서비스에 청약 납부 내역이 조회가 된다고 해서 끝나는 것은 아닌데 청약 통장을 개설하여 유주택자도 개설 및 납부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주택청약 연말정산 소득 공제를 받기 위해서는 근로자는 무주택자라는 점은 증명하는 서류를 제출해야 하며, 본인이 두 개의 서류 중 하나를 제출할 수 있으며, 근로자 본인의 무주택 증명서 혹은, 세대 전원에 대한 지방세 납부 증명서입니다. 

은행이나 주민 센터에서 모든 서류를 진행하는 것이 더욱 편리한 편이며 혹시나, 주택이 아닌 분양권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에도 주택청약 연말정산 소득 공제를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해서는 충분히 가능하니 참고해서 신청해 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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