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맥주효모 샴푸 효과와 고를때 주의점

좋은정보

by 2@3#$& 2023. 1. 19. 18:50

본문

국내 탈모인구가 1000만명을 넘어섰다고 하며 탈모샴푸 중 가장 효과가 크다는 것 중 하나인 맥주효모 샴푸에 대해서 보겠습니다.

맥주효모샴푸-효능
맥주효모샴푸

유전에 의한 일반적인 탈모 뿐 아니라 여성, 청년, 아이 할 것 없이 너무나 많은 사람들이 머리가 빠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탈모인 안드로겐탈모증은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이 5알파 환원효소에 의해 더 강력한 안드로겐인 DHT 로 전환됩니다.

DHT는 테스토스테론보다 안드로겐 수용체에 더 높은 친화성을 가지고 있으며 성장저해인자(TGF-B)와 같은 모발증식을 부정적으로 조절하는 성장인자를 생성하고  모낭의 소형화를 유발해 모발이 가늘어고 탈모가 진행되는 것입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맥주효모는 독일의 맥주공장 노동자들의 모발이 유난히 부드럽고 풍성하다는 점에 주목해 연구가 진행되었습니다.

맥주효모의 아미노산구조가 모발의 아미노산 구조와 흡사해 맥주효모를 바르거나 섭취했을 때 모발로 가는 단백질의 흡수율을 높여줘 모발이 굵어지고 많아진다는 결과가 많이 나오게 되었습니다.

맥주효모에는 비오틴, 아연, 엽산,철분 등 모발과 관련된 영양성분들이 많이 포함되어 나타나는 결과들입니다.

한 연구에서 비오틴은 탈모여성의 38%에서 결핍이 발견되었고, 다른 연구에서는 탈모여성 65%에서
탈모가 없는 여성 최저대조군 40ug/L 미만의 농도를 나타냈습니다.

엽산은 산소를 모발을 형성하는 조직으로 운반하는 역할을 하는데 관련 논문을 보면 원형탈모가 있는 환자는 건강한 대조군과 비교해 평균 약 40%의 낮은 적혈구 엽산수치를 나타낸다고 확인됩니다.

그 밖에 철분, 셀레늄, 라이신, 시스테인 등 맥주효모에 함유되어 있는 영양분들이 모발관 관련된 성분들에 집중되어 있는데 해당 논문들을 다 올리자니 글이 너무 길어져 여기까지만 하겠습니다.



이런 맥주효모의 효과가 알려지다 보니 관련 제품들도 우후죽순 늘어나지만 제품들을 보면 맥주효모는 티도 나지 않을 만큼 컨셉으로 극소량 넣은 제품, 합성계면활성제, 향료등 화학성분 범벅인 제품입니다.

기능성도 아닌데 효과 있는 기능성제품처럼 광고하는 제품 등 탈모에 하등의 도움이 제품들이 수두룩해 잘 보고 고르셔야 합니다.

효과 없는거야 둘째 치고 그 시간동안 빠지는 머리카락의 기회비용이 너무나 크니 맥주효모샴푸를 고를때는 다음 5가지를 보시면 됩니다.

1, 맥주효모함량
2, 기능성
3, 임상시험 가짓수
4, 비오틴
5, 식물유래세정제, 무향료 (노케스템 NOCHESTE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