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리플코인 암호화폐 상승 및 호재전망

좋은정보

by 2@3#$& 2022. 12. 31. 12:55

본문

리플코인 암호화폐 상승 및 호재전망

리플코인

 

리플코인이 소폭상승하면서 관심을 끌고있다.

 

리플(Ripple)은 전 세계 여러 은행들이 실시간으로 자금을 송금하기 위해 사용하는 프로토콜 겸 암호화폐이다. 리플코인(Ripple Coin)이라고도 한다.

 

중국어로는 루에이보비(瑞波币, 서파폐, ruì bō bì)라고 한다. 리플의 화폐 단위는 XRP이다.

 

 

2013년 크리스 라슨(Chris Larsen)과 제드 맥케일럽(Jed McCaleb)이 C++ 언어로 공동 개발했다. 타원곡선 디지털서명 알고리즘(ECDSA)을 사용하며, 채굴이 없이 합의에 의해 운영된다.

 

리플은 프라이빗 블록체인으로서 암호화폐를 발행한 사례에 해당한다. 리플은 리플랩스(Ripple Labs) 회사에 의해 관리·운영되고 있다.

 

리플랩스의 대표는 브래드 갈링하우스(Brad Garlinghouse)이고, 기술이사(CTO)는 데이비드 슈워츠(David Schwartz)이다.

 

31일 오전 10시 33분 기준 리플은 1.10%(4.7원) 상승한 432.5원에 거래 중이다.

 

 

블록체인 회사인 리플(Ripple)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제기한 '미등록 증권 판매' 소송에서 승리할 경우 가상자산 가격에 호재로 작용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오유리 변호사(빗썸경제연구소 정책연구팀장)는 지난 27일 발간된 빗썸경제연구소의 '2023년 가상자산 정책 전망' 보고서에서 "리플 승소 시 가상자산 시장은 이전보다 낮아진 규제 리스크로 인해 활기를 되찾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브래드 갈링하우스(Brad Garlinghouse) 리플(XRP) 최고경영자(CEO)는 지난 달 DC핀테크위크 컨퍼런스를 통해 SEC와의 소송이 2023년 상반기에 해결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