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계묘년, 검은토끼해의 운동 관리방법

좋은정보

by 2@3#$& 2023. 1. 3. 11:43

본문

계묘년, 검은토끼해의 운동 관리방법

계묘년-운동관리

 

검은 토끼의 해, 2023년 계묘년(癸卯年)이 밝았다. 토끼는 십이지 동물 중 네 번째로 성장과 번창, 그리고 풍요를 상징한다. 특히 토끼는 영리하고 기민한 동물로 잘 알려져 있다.

 

계묘년은 검은 토끼의 해이다. 또한 육십간지가 드디어 2023년이 되어 100번째를 돌파한 해가 되었다.

 

천간 계는 작은물,비,수증기,안개,구름,장맛비를 상징하면서 지지 묘는 토끼,작은나무,꽃,덩쿨을 상징합니다 검은색 토끼라고 생각하면 된다.

 

 

색깔은 위에 검정색이고, 아래는 파란색 입니다 오행으로는 위에 물이고, 아래는 나무로 되어있습니다 태어난 도에 양력생일을 찾아서 해당되면 당신은 계묘 관계된다.

 

그 특성을 빗댄 사자성어로 ‘교토삼굴(狡兎三窟)’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다. ‘꾀 많은 토끼는 숨을 굴을 세 개 파놓는다’는 의미로 지혜롭게 미래를 준비하면 어려운 상황을 면할 수 있다는 뜻이다.

 

바쁜 삶을 살아가기 위해서는 기초 체력을 기르는 것이 우선이다. 신년에는 깡충깡충 뛰어다니는 토끼처럼 건강을 위해 걷기와 달리기, 자전거타기 등 유산소 운동을 시작해보자.

 

 

유산소 운동 중 특히 달리기와 걷기는 심폐 기능을 강화하고 혈액순환을 도와 만성질환을 예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계묘년 운동의 강도와 실천시간도 중요하다.

 

계묘년 보건복지부가 발표한 ‘한국인을 위한 신체활동 지침서’에 따르면 걷기 같은 중강도 운동은 일주일에 150분 이상(주 5회 30분), 달리기 등 고강도 운동은 75분 이상(주 3회, 25분)으로 각각 권고하고 있다.

 

계묘년 운동 시간을 계산해 달리기와 걷기를 병행하는 인터벌 운동을 실시하면 더 큰 효과가 더 커진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